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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민신문고(www.epeople.go.kr) 바로가기
국민신문고
정부에 대한 민원·제안 등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하고, 그 처리결과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는 범정부 대표 온라인 소통 창구입니다.
 주요특징
  • 모든 행정기관(중앙·지자체·교육청·해외공관), 사법부, 주요 공공기관과 연결
  • PC, 모바일 등 온라인을 통해 어디서든 손쉽게 민원·제안의 신청 및 확인 가능
  • 이메일, 문자메시지 등 원하는 방법으로 접수·처리 진행상황 실시간 통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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청렴포털_부패공익신고(www.clean.go.kr) 바로가기
청렴포털_부패공익신고
누구나 인터넷으로 부패행위, 공익침해행위, 청탁금지법 위반행위 등을 신고하거나 관련 사항의 상담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 주요특징
  • 부패·공익침해 행위 등 상담, 신고, 보호·보상 신청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공공기관 플랫폼으로 처리결과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확인 가능
  • 공공기관의 반부패 법 및 제도, 청렴정책 추진사항, 각종 신고관련 법령 및 사례 등 관련 자료 제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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온라인 행정심판(www.simpan.go.kr) 바로가기
온라인 행정심판
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행정심판을 청구하고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 주요특징
  • 방문·우편에 비해 신속·편리하게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  • 청구부터 재결까지 모든 심판 절차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• 송달문서의 배송상황과 수신결과(수령인, 수령결과, 수령일자)를 제공하여 언제든지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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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부합동민원센터(www.counseling.go.kr) 바로가기
정부합동민원센터
국민권익위원회 소속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는 정부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국민의 다양한 민원을 상담합니다.
 주요특징
  • 방문, 전화, 인터넷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담신청이 가능합니다.
  • 다양한 분야의 전문상담관이 합동으로 상담합니다.
  • 여러 기관에 관련된 민원을 상담합니다.
  • 온라인상담 중 법률전문가 상담이 필요한 경우 변호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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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민콜110(www.110.go.kr) 바로가기
국민콜110
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콜110에서는 정부 업무에 대한 궁금증과 민원을 상담·안내해 드립니다.
 주요특징
  • 전화, 문자, 채팅, SNS(페이스북,트위터), 카카오톡으로 상담이 가능합니다.
  • 365일 24시간 무료로 상담이 가능합니다.
    (화상수어 상담은 평일 09~18시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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